night

20220512 새로운 방식으로 기록해 본 꿈

지삼이 2022. 5. 12. 15:52

클로바 앱을 사용하여 잠이 덜 깬 상태로 꿈을 보이는 대로 녹음해 봄. 나중에 보니 읽을 수록 무섭다.
-

엄마가 나를 결혼시키려고 결혼을 시키려고 하는데 부잣집에 결혼을 시키려고 합니다. 하지만 결혼을 한다면 이 친구랑 해야겠다 하고 약속한 사람이 있습니다. 그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고 나를 굉장히 잘 이해해 주는 사람이에요. 근데 우리 집은 매우 가난하고 엄마가 어디서 굉장한 부잣집 아들을 어떻게 알게 돼서 엄마도 그 아들을 본 적 없고 그 집안을 알게 돼서 나를 그 집에 결혼을 시키고 그 집을 살게 하려고 합니다.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 나는 그 집에 종 비슷한 것이 되려는 것 같습니다. 속셈은 알 수 없습니다. 네 어째서인지 그 엄마의 엄마가 만들어 놓은 이 속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친구들에게도 그냥 결혼을 한다고 하고 아닙니다. 저는 결혼을 한 상태고 혼인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. 근데 그냥 결혼했다고 하고 사람들이랑 살고 있었는데 다시 결혼을 하려다 보니까 이혼을 했다. 친구들 몇 명한테만 말해두고 남자친구랑 같이 사는 건 정말 친한 친구들만 알고 있는 상태였습니다.

그리고 어떤 것도 바로잡지 못한 채 결혼식 날이 되었고 꿈에서는 그 결혼식 당일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었습니다. 저는 결혼식장에 갔습니다. 결혼식장에서 엄마가 우리가 가난한 것을 들키면 안 되니까 교복을 입고 있으라고 했습니다. 지금으로 따지면 중학교 때 교복을 입고 있었습니다. 중학교 때 교복은 초록색 자켓과 초록색 체크무니의 치마입니다. 그것을 입고 결혼식장에 먼저 갔습니다. 2시에 결혼식이고 12시 정도에 도착을 했는데 이제 결혼식을 준비하는 팀들이 와서 준비를 시작하고 있는데 굉장히 큰 결혼식장이었고 남자 쪽 집안들이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합니다. 남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. 그 집안에 시모가 될 사람이 나타나서 이제 나를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준비를 시키고 있는 찰나에 내 친한 친구들이 왔습니다. 나는 그 친구들을 만나서 좀 한숨을 돌리고 싶어서 화장실에 가자고 하면서 좀 멀리 나가려고 하고 있었습니다.

친구들은 내가 이혼 후 다시 결혼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.  그래서 걸어가면서 일렬로 쭉 서서 걸어가면서 웃으면서 말했습니다. 내가 두 번째 결혼인 거 알면 어떻게 될까 근데 그때 옆에 그 남자의 친척들이 같이 걸어가고 있다는 거를 친구가 눈치를 줬습니다. 야 너 말 조심해 그런 거 이제 말하면 되는 거 아니야 무서워졌습니다. 앞으로 나는 어떻게 살아야 되는 건지 너무 무서워졌습니다. 그렇게 화장실에 갔다가 엄마를 만났습니다. 엄마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있었고 엄마를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습니다. 나 지금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. 엄마는 내가 잘하고 있는 거라고 했습니다. 난 울면서 말합니다. 엄마도 그 이렇게 하는 거 아니었다. 나는 내 삶을 속이고 지금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하는 건데 얼굴도 본 적 없는 사람이랑 같이 살아야 되는 거다. 엄마는 그게 뭐가 문제냐고 했습니다. 나 이 결혼 안 하고 싶다. 지금 1시간 40분이 남았는데 나는 2시가 되는 것이 너무 두렵다. 엄마는 지금 물으면 안 된다고 했습니다. 그냥 그냥 하고 남편에게 잘 말을 해서 이 집도 이런 결혼을 할 이유가 있는 것이니 결혼을 하고 1주 2주가 지난 후 남자와 잘 말을 해서 비밀리에 이혼을 하고 다시 네 너와 같이 살고 있는 원래 남자에게 돌아가면 되는 거 아니냐고 했습니다.

 
원래 남자친구 그 사실상 남편인 그 친구는 지금 이 상황을 알고 있습니다. 그 사람에게 모든 짐을 지울 수는 없습니다. 돌아가면 엄마한테 말했습니다. 난 돌아가면 그 사람이랑 다시 만날 수가 없어 내가 어떻게 내가 이렇게 나쁜 짓을 저질렀는데 어떻게 아무렇지도 않게 그 사람이랑 다시 살자고 할 수 있겠어 지금 돌아가도 결혼식을 치르지 않고 돌아가도 나는 그 사람이랑 살 자격이 안돼 내 인생은 그냥 망한 거야 내가 왜 엄마의 말을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내 인생은 망한 거야 나는 이 집안이랑 살아갈 자신도 없고 다시 돌아갈 자격도 없어 내 삶은 망한 거야 시간은 흘러 결혼식이 1시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. 저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.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. 머리가 너무 아픈 가운데 잠에서 깼습니다.
 
지금도 머리가 너무 아픕니다.

반응형

'nigh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31121 시간여행, 종로  (1) 2023.11.25
20231124 구조된 동물들로 만든 책  (1) 2023.11.25
20220223 방문자들  (0) 2022.02.24
20211220 이제 안 올 거야  (0) 2022.01.06
20210919  (0) 2021.09.19